입자/핵/천체 분과 위원장님 및 간사님들께,
(홍병식 학술위원장, 이윤상 총무이사 및 관련 실무이사, 부실무이사님 참조)
안녕하세요.
물리학회 학술이사 연세대 김관표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대전 봄 물리학회가 벌써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아시는 바와 같이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대전 컨벤션센터와 더불어 IBS과학문화센터를 이용하여 협소한 장소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입자/핵/천체 분과에서 도움을 주셔서 좋은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었으며,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처음으로 컨벤션센터와 IBS과학문화센터를 병행하여 진행하는 학술대회이니 만큼 회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학회 사무국, 학술위원회 및 실무진들이 준비하고 있으며, IBS과학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위한 다음과 같은 지원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IBS과학문화센터에서도 회원분들의 학회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대는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픈됩니다. 입자/핵/천체 분과 회원분들께서는 컨벤션센터에 들릴 필요 없이 IBS센터로 오셔서 등록하시고 구두 세션에 바로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2. 입자분과 구두 세션의 경우 수요일 10시부터 진행이 됩니다. 10시 세션 직후에도 세션이 진행되는 관계로, 세션 참석자들에게 점심식사로 샌드위치를 준비하였습니다. 10시 세션 참석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수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3. IBS센터 2층 및 3층에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준비하였으며, 회원분들께서 회의를 하시거나 담소를 나눌 장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 학술위원분들이 각 분과 운영 세션장에 상주하여 의견을 듣고 여러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김태정 실무이사님 (입자 및 장 물리학 분과), 김용선 부실무이사님 (핵물리학 분과), 곽보근 부실무이사님 (천체물리학 분과)께서 수고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5. 총회, 평의회 및 기조강연을 IBS과학문화센터에서 실시하여 다른 분과 회원분들께서도 IBS과학문화센터를 방문하여 교류할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새로운 공간에서 즐겁고 유익한 학술대회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곧 대전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술이사 김관표 드림